오늘 정말 오래간만에 오피스텔의 공지판을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보통보면 인근 빌딩이나 오피스텔에 전월세광고 같은 것만 잔뜩 붙어있어서 잘 안 보게 되는데 가끔은 창원시 행사 같은 읽어볼만한 공지도 있거든요.

 

그런데 주정차 단속문자 알림서비스를 신청하라는 창원시 공지가 있더군요. 단속cctv에 찍히면 알림문가 오는데 그걸 보고 5분내에 빨리 차량을 이동시키면 과태료를 물지 않는다는!

 

 

 

 

저는 가끔 타지방으로 출장을 가는데 혹시라도 주차위반딱지가 붙어있으면 정말 싫죠~ 그래서 바로 찾아봤습니다.

 

창원통합시 별도로 홈페이지가 안내되어있던데 저는 경남 다른 도시로 종종 출장을 가는 일이 있어서 국적으로 공유되는 홈페이지를 찾아봤습니다.

 

TS교통안전공단에서 운영하는 주정차CCTV 단속 문자알림서비스 통합신청 홈페이지가 있더군요.

 

 

 

 

접속하니 가입안내 팝업창이 뜨더군요.

 

차량번호와 생년월일이 일치하지 않으면 가입이 불가능하다고 고지되어있는 것을 봐서는 차주만 신청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법인과 개인사업자법인, 사업자등록번호 앞 6자리를 생년월일 대신으로 사용하네요.

 

 

 

 

현재는 자동차검사결과내역까지 조회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지역별 주차장안내검사기일안내 등도 같이 알림으로 제공할 모양이네요. 저처럼 영업으로 여러 지방을 돌아다니시는 분들은 꼭 신청해두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 가입신청을 클릭!

 

처음 입력해야하는 기본정보는 휴대전화번호, 자동차번호, 생년월일(법인이나 개인사업자 등록번호)입니다.

 

 

 

 

요구하는 내용이 너무 적다 싶었는데 기입하고 클릭하니.. 역시나 확인 창이 뜨면서 주정차문화 지킴이 이용동의부터 시작해서 동의를 요구하는 항목이 여럿 뜨네요.

 

이렇게 여러개가 뜨면 정말 부담스럽습니다. 뭐.. 그렇다고 해서 이용약관 하나하나 읽어보긴 귀찮고 바로 전체동의하고 넘어갔습니다.

 

 

 

 

휴대전화의 인증번호를 요구하네요. 그런데 헉! 저는 여기서 막혔습니다.

 

인증번호가 아예 안 오네요. 아마 알뜰폰이라서 안 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두번 반복해도.. 쩝 알뜰폰은 여전히 인증과정에서 이렇게 막히는 곳이 가끔 있습니다.

 

 

 

그래서 창원시에만 적용되는 사이트로 접속했습니다. parkingsms.changwon.go.kr

 

헛! 여기는 알뜰폰도 바로 인증번호가 오네요. 쉽게 가입되었습니다. 구청별로 신청할 필요없이 한 곳만 신청하면 되네요. 꼭 신청해두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진이의 고민상담소 | 김상진 | 경남 합천군 용주면 공암1길 8-11 | 사업자 등록번호 : 598-99-00156 | TEL : 010-4706-1810 | Mail : mondhof@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6-경남합천-003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