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네이버지식in의 최고등급인 태양신! 제가 제일 처음 지식인에서 답변을 시작했던 2010년도엔 절대 도달할 수 없는 위치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냥 가끔 글을 올리는 수준으로는 절대 올릴 수 없는 수준이라고 생각했죠. 그런데 마치 등산을 하듯이 포기하지 않고 한걸음씩 올라가다보면 결국 정상에 올라갈 수 있네요.

 

물론 현재는 그 위로도 은하신, 우수신, 수호신, 절대신 해서 4개의 등급이 더 생겼습니다. 태양신의 자격등급이 내공 40만인데 절대신은 500만이니 앞으로 11배 넘게 올려야 합니다.

 

 

 

 

제가 2010년 시작하여 대략 7년에 도달했으니 앞으로 77년.. ㅋㅋ 제 나이를 생각한다면 절대신은 절대 불가능한 위치로 보입니다.

 

한때는 영업목적으로 지식인 답변을 달 때에도 있어서 그땐 올리는 글 숫자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런 목적이 없어져서 느릿느릿.. 이 상황이면 백년이 넘게 걸릴 수도 있겠네요.. ㅎㅎㅎ

 

그런데 솔직히 지금은 이런 등급이 별 의미가 없다라고 생각합니다.

 

 

 

 

등급이 높으면 그만큼 오랜 시간, 그리고 많은 질문에 답변을 달았다는 얘기에 불과합니다. 그 걸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다? 그건 또 다른 문제입니다.

 

뭐 채택받고 추천받고 했으니 그만큼 큰 도움을 준게 아니냐?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솔직히 채택되고 추천받아도 영양가가 없는 것도 많습니다.

 

그리고 오답도 많죠. 솔직히 저도 오답을 올린 적 있습니다. 무료상담이다보니 긴 질문에는 눈길이 잘 안 갑니다. 시간을 많이 투자하기 아까워서 속독으로 읽다보니 포인트를 잘못 읽어서 실수를 하는 때도 있습니다.

 

 

 

어디든 도달하기 전엔 정말 큰 목표였다고 하더라도 도달하면 의미가 약해지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태양신이 과거에는 큰 목표였지만 이젠 그냥 하나의 뱃지에 불과한 수준으로 느껴집니다.

 

물론 자신을 홍보를 하는데에는 나름 괜찮은 증명서가 아닌가 싶습니다. 자격증은 아니지만 나름 인정받을 수 있는 객관적인 근거자료라고 볼 수 있죠. ㅎㅎㅎ

 

많은 업적들이 시간과의 싸움에서 얻어야한다는게 정말 힘든 일이 아닌가 싶네요.

사업자 정보 표시
진이의 고민상담소 | 김상진 | 경남 합천군 용주면 공암1길 8-11 | 사업자 등록번호 : 598-99-00156 | TEL : 010-4706-1810 | Mail : mondhof@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6-경남합천-003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