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 개인정보유출문제로 인하여 국민, 농협, 롯데카드사에서는 신용카드 대량 해지, 재발급사태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유출된 개인정보의 불법적인 유통, 활용을 막기 위해서 카드사, 캐피탈사, 보험사, 대부업체 등 금융회사의 전화(텔레마케팅tm), 문자메세지, 이메일 등을 통한 영업을 전면금지하는 조치를 취하기로 했습니다.

 

 

 

 

저도 캐피탈사에 근무해본 적이 있지만 일부 TM만 전문으로 하는 직원들이 있습니다.

 

어떤 DB를 가지고 있는가에 따라 소득차이가 크게 납니다. 즉, 아무런 정보도 없이 막연히 덤 번호로 전화를 한다면 요즘 분위기에 몇마디 꺼내기도 전에 공연히 욕만 듣고 끊어야할 경우가 많습니다.

 

 

 

 

그에 비하여 기존에 카드론, 대출금을 제법 가지고 있는 사람은 대출필요성이 높기 때문에 금리로 대환해준다는 얘기에 쉽게 동요됩니다.

 

특히 남자들은 여자TM에 쉽게 넘어가는 경우가 많죠.

 

 

 

 

그러다보니 이렇게 전화영업을 주로하는 업체들은 언제나 괜찮은 DB를 찾는데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결국 이런 문제가 개인정보의 불법유출과 매매가 끊이지 않게 되는 악순환을 낳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금융회사들은 영업에 큰 지장을 받겠지만, 일반국민들은 과연 반대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지 궁금하네요.

 

 

 

시도 때도 없이 오는 스팸문자, 전화광고.. 정말 짜증나죠. 게다가 불법사기 피해를 입는 케이스에 적지 않은 부분은 이런 전화광고, 문자메세지에 의해서 입니다.

 

이번 기회에 대출, 보험 등 민감한 부분은 고객의 동의를 받지 않았을 때에는 아예 텔레마케팅을 영구 금지하는 조치가 이뤄졌으면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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