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살난 딸의 정기검진을 받았는데 소아과의사 얘기로는 다른 아이들에 비해서 말이 많이 늦다고 하더군요.

 

말을 못하다보니 표현력도 떨어지고 이대로 가면 별도로 교육까지 받아야 된다고 좀 심각하게 얘기를 들었습니다.

 

 

 

 

훔 그런데 제가 원래 수줍음이 좀 많습니다. 표현도 잘 안하고 말도 대학 생활을 하면서 좀 많이 늘었지 그전까진 조용히 친구도 없이 지낸 편이었습니다.

 

물론 가족문제 때문에 그런 부분이 있어서 타고난 것이라고는 별로 생각 안 했죠. 하지만 차분히 생각해보니 타고난 성격, 천성인 것 같습니다.

 

 

 

 

어릴 때부터 잘 울지도 않고 주변사람들이 다 인 줄 알았다고 하더군요.

 

제 딸도 부전자전이라고 점점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왠만큼 크게 다치기 전엔 울지도 않고, 수줍음이 많네요.

 

게다가 고집은 왜그리 쎈건지... 아직 만 3살도 안 되었는데 벌써부터 미운 네살 티를 팍팍냅니다. ㅎㅎㅎ

 

 

 

 

이런 부분이 결국 절 닮았다고 생각하니 혼을 내기도 그렇네요. ㅎㅎ;;

 

나는 이해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사회생활을 해야하니 하나씩 배워가야 하는데.. 훔~ 물론 저도 잘 해냈으니 저희 딸도 잘 배워나갈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없는 건 어쩔 수 없는 모양입니다 ㅎㅎ;;

사업자 정보 표시
진이의 고민상담소 | 김상진 | 경남 합천군 용주면 공암1길 8-11 | 사업자 등록번호 : 598-99-00156 | TEL : 010-4706-1810 | Mail : mondhof@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6-경남합천-003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