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부터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습니다. 서울은 오늘 아침 체감 온도가 영하 9도까지 떨어졌다고 하더군요.

 

여기 합천도 강한 바람으로 아침엔 정말 겨울느낌이었습니다. 저녁에도 쌀쌀한게 내일까지도 분위기가 얼얼할 것 같네요.

 

정말 겨울이 얼마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집 공사도 제대로 마무리 안 됐는데 쩝.. 너무 게으름을 피고 있었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두 사람이서 하루면 끝내야할 도배를 1주일을 넘게 끌었으니.. 뭐 말 다했죠.

 

아직도 손봐야할 부분도 많습니다. 세면장의 수도꼭지 등도 고치고 페인트칠도 다시 해야하고, 아궁이 굴뚝도 손봐야할 것 같습니다.

 

아궁이와 큰 솥 사이에 틈이 좀 있어서 이 부분도 메꿔야하고, 굴뚝도 제대로 안 돌아가는게 새로 바꿔야하나 고민 중입니다.

 

 

 

 

방안에 단열재와 뽁뽁이도 준비만 해놓고 안 붙이고 있구요.

 

마당에 블록으로 만든 장독대가 있는데 아이가 돌아다니는데 방해물이 되어서 부쉈습니다. 하지만 아랫쪽에 튀어나온 부분과 시멘트가 붙어있어서 그것도 정리해야하는데.. 아직까지 절반이나 남아 있네요.

 

마당에 물 고이는 부분은 시멘트를 바르던지 해서 거기도 손봐야하는데.. 아우~ 한두시간만 일하면 배터리 다된 장난감 처럼 퍼져버리네요.. ㅎㅎ;;; 그동안 운동 안 한게 여기서 다 표시가 나는 것 같습니다.

 

 

 

겨울 동안 아궁이를 지필 장작도 필요한데.. 아우~

 

지마켓 등에서 참나무장작을 20kg 정도에 1만 5천원 정도 해서 가격이 저렴하다 생각했는데 한번 불을 지펴보니 그게 아니더군요. 하루 30kg 정도는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적은 돈이 아니죠..;;

 

산림조합에서 1톤에 12만원에 팔던데 그렇게 계산하면 약 1/5 가격으로 쓸만한 것 같습니다. 집뒤에 가지치기도 하고 직접 나무도 해야하는데 몸이 안 움직이네요 ㅎㅎ;;; 큰일입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진이의 고민상담소 | 김상진 | 경남 합천군 용주면 공암1길 8-11 | 사업자 등록번호 : 598-99-00156 | TEL : 010-4706-1810 | Mail : mondhof@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6-경남합천-003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