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로 주식정보사이트를 이용해도 솔직히 고수익을 얻기는 쉽지 않습니다. 추천종목의 승률이 70 ~ 80%고 하더라도 회원 개개인 별로 보면 그 중에선 손실을 입는 사람이 생깁니다.

 

이렇게 얘기하면 실제 이용해본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좀 이해를 못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를 들어 열개 종목을 같은 비중으로 매수해서 수익 7개, 본전 1개, 손절 2개로 각각 5%씩 손익을 본다면 손절매를 한 것을 보충하고도 5종목은 돈을 번 것이 됩니다. 그런데 현실은 조츰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산인프라코어를 9,500원에 10% 비중으로 매수하라는 문자리딩을 받았다고 한다면 매수주문을 내는데 시간이 걸린다는 점입니다.

 

pc를 켜놓고 HTS로 바로 주문을 낼 수 있는 상황에서도 1분 정도는 걸리는 편입니다. 1분 사이에도 주가는 몇호가 상승할 수 있죠.

 

다른 일을 하고 있었다거나 직장인일 때에는 더 심각합니다. 스마트폰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에 접속해서 하면 빨라도 5분, 심하면 20 ~ 30분이 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때쯤 되면 벌써 제법 상승한 경우가 많습니다.

 

주식정보사이트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 같은 문자를 받는 회원수가 100명이 훨씬 넘습니다. 1인당 사백만원만 주문해도 몇분 사이에 4억원의 매수세가 등장하는 것입니다.

 

 

 

 

대형주는 큰 영향이 없겠지만, 소형주는 5%이상 폭등할 수도 있습니다. 결국 몇분만 지나도 추격매수가 힘든 상황이 되는거죠.

 

그러다보니 재수가 없을 때에는 다른 사람들이 수익을 낼 때 못 내고 반대로 다른 사람들이 손실내는 종목은 다 사서 손해를 보는 상황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즉, 손절되는 종목은 주가가 하락하니 매수가 쉬워서 손실은 무조건 따라서 입게 됩니다. 저도 종종 이런 상황이 되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습니다.

 

그러다 요즘은 요령이 생겼습니다. 리딩스타일과 제 늦은 손놀림을 이용해서 아예 한박자 늦은 매매를 하는 것이죠.

 

 

 

 

예를 들어 이왕 늦게 접속하는 상황이 되면 조금 더 여유를 가지고 주가 움직임을 살핍니다. 폭등 중이면 추격매수를 포기! 그냥 깔끔하게 다음 기회를 노립니다. 공연히 추격하다보면 득을 봐야할 종목에서 손해를 입게 되죠.

 

반대로 하락중이라면 조금 더 낮은 가격에 매수주문을 냅니다. 정보사이트 회원의 매수세에도 상승하지 못 했으니 보통 2 ~ 3% 정도는 하락하게 되더군요. 저는 리딩보다 낮은 단가에 산 만큼 이익을 봐도 다른 사람들보다 더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게 됩니다. 손절을 해도 그만큼 덜 손해를 보게 되는거죠.

 

실제 이런 방법으로 진행해보니 급등주는 아예 사지 못해서 이득을 못 볼 때가 종종 있지만, 대신 초반에 하락해서 다른 사람들이 본전치기나 손실을 입을 때 득을 보게 되더군요. 게다가 급등주를 사지 못한만큼 남은 돈을 하락주에 더 비중을 둬서 큰 수익을 얻게 된다는 점!

 

이런 활용법으로 최근 코스피, 코스닥 하락장에서도 회복도 훨씬 빨리하고 수익권으로 올라왔습니다. 주식정보사이트를 이용 중이시라면 이처럼 한박자 늦은 매매법도 한번 테스트 해보세요.


주식정보사이트 VIP종목 5일 무료체험(바로가기) - 무료체험기간을 통해서 리딩스타일이 본인에게 맞는지 꼭 테스트해보세요.


이 포스팅은 마케팅이즈 이벤트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진이의 고민상담소 | 김상진 | 경남 합천군 용주면 공암1길 8-11 | 사업자 등록번호 : 598-99-00156 | TEL : 010-4706-1810 | Mail : mondhof@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6-경남합천-003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