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우체국에 번호이동으로 알뜰폰을 개통하러 방문했습니다. 2년 쯤 전에도 해본 경험이 있어서 별문제 없겠지.. 생각했었는데 착오였습니다.

 

4장 정도의 서류에 셀 수 없이 싸인하고 작성하는 것은 뭐 어디든 마찬가지이니 그러려니 했습니다.

 

그런데 집에 왔는데 전화 한통 오더군요. 어딘가 해서 확인했더니 오늘 개통신청한 알뜰폰업체였습니다.

 

 

 

 

신규개통인 경우에는 기기를 할부구입할 수 있는데 번호이동의 경우에는 할부구입이 안 된다고 하더군요.

 

우체국알뜰폰 홈페이지에서 그런 내용은 못 봐서 황당했습니다. 그러면서 일시불로 납부하거나 아니면 취소해주겠다고..

 

게다가 일시불로 구입하고자 한다면 신용카드는 안 되고 현금입금만 된다고 합니다. 좀 어이가 없는 조건이 아닌가 싶습니다.

 

 

 

 

뭐 통신망도 빌려서 쓰는거고 요금제가 그만큼 저렴하니 다른 부분에서 요금을 타이트하게 잡아야한다는 점은 이해가 되지만, 고객서비스를 생각한다면 신용카드결제정도는 가능하게 해야하지 않나요?

 

뭐 일시불로 결제하고 구입해도 되니 뭐 그건 별 상관없다 얘기했더니 추가 서류가 필요하다고 내일 우체국방문을 요청하더군요.

 

훔.. SK텔, KT, LG 이런 대리점에 가면 이런 불편은 없죠.. 쩝..

 

 

 

고객센터 전화를 끊고 나서 생각해보니.. 우체국이 아니라 해당 알뜰폰통신사의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게 더 낫지 않을까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해당 업체를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봤습니다. 요금제와 단말기 종류가 훨씬 많더군요. 대신 단말기에 할부이자가 추가되는게 차이점.

 

그리고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거치면 계약서도 바로 작성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훔~ 내일 고객센터에 전화해보고 그냥 인터넷으로 신청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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