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네이버지식인의 글을 보다보니, 블로그로 돈벌기를 할때 유료사이트에 가입하면 무엇보다 천인을 잘 만나야 쉽게 돈 벌 수 있다는 말이 많더군요.

 

도대체 어디서 이런 얘기가 나왔는지 모르겠습니다.

 

보통 수익금이 높다고 광고하는 유료제휴사이트들을 보면 처음에 정회원비로 몇십만원 결제를 요구합니다. 이렇게 회비를 내면 추천인에게 일정금액 수당을 지급하게 되죠.

 

 

 

 

이런 시스템을 cpa광고(cost per action)라고 합니다. 원래 추천(홍보)하는 사람은 방문자가 결제를 하는데까지 이끌면 자기 임무는 다 한 것입니다.

 

추천인이 자기 소속 아래로 가입한 사람을 키워줘야한다? 이런건 생각도 안 하고 있죠.

 

물론 일부 영업자들은 내가 알아서 키워줄테니 돈만 내고 들어만 와라고 얘기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건 대부분 뻔한 영업멘트죠..

 

진짜 잘 나가는 추천인이라면 자기 밑으로 많은 회원이 들어올텐데 어떻게 하나하나 가르쳐준답니까?

 

 

 

 

대부분 자기 앞가림하기도 바쁘죠.

 

유료사이트홍보하는 글을 보면 내용이 거의 똑같습니다. 누가 원조인지.. 누가 누구글을 베낀건지 구분이 안 갈 정도로 비슷한 경우도 많죠.

 

다들 자기 광고에 바쁜 것입니다. 이게 제휴알바하는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그나마 충실한 곳에서는 블로그초보자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노하우, 팁들을 올려놓죠. 이런 정보를 제공하는 수준입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다면 이런 정보를 스스로 찾아다니며 배워야합니다. 그리고 경우에 따라서는 접 테스트도 해봐야하죠.

 

물론 개별적으로 막히는 부분이 있거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중견, 프로 블로거분들께 댓글 등으로 문의를 해보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물어보는건 추천인 보다 활동적으로 운영잘하고 있는 중견 블로거분들께 질문을 올리는게 훨씬 좋은 답변을 받습니다.

 

한마디로 추천인이 괜찮아야 빠르게 성장한다? 이건 잘못된 얘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실제 초보자들은 몇십만원 돈내고 유료제휴사이트가입해봐야 본전찾기도 힘듭니다.

 

까페나 SNS, 지식인 등에서도 같이 활동하면 초보들도 단기에 수익을 올릴 수도 있지만, 장기적으로 하려면 최소 2 ~ 3개월 이상 맨땅에 헤딩하듯 묵묵히 블로그를 키워야하기 때문입니다.

 

처음 키울땐 수익글(홍보글)의 비중을 줄이고 일상글이나 정보성 글을 주로 올려야하는데 그러다보니 2 ~ 3개월동안 포스팅을 꾸준히 해도 실적 한건 올리기 힘들죠.

 

솔직히 중도 포기자가 더 많습니다.

 

 

 

 

그러므로 공연히 돈 쓰지 말고 무료사이트에 가입해서 기초부터 배우는게 좋습니다.

 

특히 처음 몇개월간은 현실적으로 수익이 잘 안 나기 때문에 우선은 개설 3개월을 기다려서 네이버 애드포스트부터 신청하는게 좋습니다.(티스토리에선 구글 애드센스)

 

CPC광고(cost per click)는 방문자가 광고 배너클릭하면 수익이 나는 시스템인데 신경 안써도 수익이 나서 나름 짭짤한 용돈벌이가 됩니다. 초반엔 수익이 잘 안나니 포스팅알바를 하는 것도 괜찮죠.

 

그렇게 운영해가면서 최소한 초보탈은 벗은 다음에 유료제휴사이트 가입여부를 결정하시는게 낫습니다.

 

블로그포스팅알바로 가장 마음에 드는 곳을 소개합니다(바로가기)

사업자 정보 표시
진이의 고민상담소 | 김상진 | 경남 합천군 용주면 공암1길 8-11 | 사업자 등록번호 : 598-99-00156 | TEL : 010-4706-1810 | Mail : mondhof@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6-경남합천-003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Recent posts